(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2일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K리그 전 구단 회계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어카운팅(회계) 과정을 실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이재용 파인드어스 이사가 '비용관점에서 바라보는 프로구단의 지속가능한 운영', 김정열 딜로이트안진 스포츠비즈니스그룹 이사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프로스포츠 산업의 위기 극복 전략'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Read more

3050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운영사 테일러타운, 시드 투자 유치


3050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스타일링 커머스, ‘댄블(DANBLE)’을 운영하는 테일러타운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남성판 퀸잇’을 목표로 하는 테일러타운은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직장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커머스로서 자리를 잡고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Read more

시니어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 솔루션 개발사 ‘리브라이블리’, 더벤처스에서 투자유치


스타트업 투자사 더벤처스가 시니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노리케어’의 운영사 ‘리브라이블리’’에 투자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고령화로 인한 노령 인구의 비율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현재 전체 인구 중 노령 인구 비율은 16%대이지만, 2030년에는 24%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같은 노령인구 증가에 따라 노인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더불어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Read more

시니어 헬스케어 ‘노리케어’ 운영사 리브라이블리, 디캠프와 파인드어스에서 투자 유치


시니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노리케어’를 운영하는 리브라이블리가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와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로부터 시드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노리케어는 시니어의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을 개인 맞춤형으로 개선하는 중재 솔루션이다. 인지, 신체기능을 정밀 진단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1,500개 이상의 프로그램과, 확보된 유저 기능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니어에게 최적화된 효과적인 중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Read more

펫 유전자 분석 스타트업 ‘피터페터’, 펫프렌즈와 파인드어스에서 투자유치


반려동물 유전자 검사를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피터페터’가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와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피터페터는 박준호 대표를 주축으로 서울대 생명과학부 출신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했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유전자 정보를 안전하게 수집·분석해 반려인에게 제공하는 것이 주 서비스다. 반려인이 평소 눈여겨봐야 할 증상이나, 추후 필요한 검사, 발병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관련 질병에 관한 설명, 돌봄에 필요한 정보 등 반려동물의 맞춤형 질병 예방 교육과 관리 방법을 제공해 사전예방과 함께 늦지 않게 동물병원을 찾도록 했다.


Read more

‘장부대장’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 32.5억 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장부대장’을 운영하는 푸드노트서비스가 32.5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배달외식업 자영업자와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한 장부대장은 매출, 입금, 손익 계산은 물론 댓글,마케팅 효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 신한캐피탈, 파인드어스가 참여했다. 5월 말 시중은행으로부터 추가로 투자금이 들어와 실제 금액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투자를 리드한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권오성 상무는 “‘장부대장’은 아직 디지털화가 덜된 배달 외식시장의 디지털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이 분야 연쇄창업자인 강병태 대표의 전문성에 신뢰를 느껴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Read more